기아 자동차 점검주기) 2020 더 뉴 k5 교체/교환 주기
· 엔진 오일 및 오일필터
[가솔린 엔진]
- 누우 2.0 CVVL: 매 15,000km 또는 12개월 마다 교환
- 감마 1.6 T-GDI: 매 1만km 또는 12개월 마다 교환
[LPI 엔진]
- 누우 2.0 LPI: 매 15,000km 또는 12개월 마다 교환
[디젤 엔진]
- U 1.7: 매 2만km 또는 12개월 마다 교환
· 밸브 간극 점검 조정
- 가솔린 엔진(감마 1.6 T-GDI): 매 9만km 또는 72개월 마다 점검 및 조정
* 밸브 이음 발생 또는 엔진 진동 발생시 조정하십시오
· 구동벨트(알터네이터, 워터펌프, 에어컨 벨트류) 장력, 마모 상태
- 가솔린 엔진, LPI 엔진: 최초 9만km 또는 72개월 점검 이후 매 3만km 또는 24 개월 마다 점검
- 디젤 엔진: 최초 8만km 또는 48개월 점검 이후 매 2만km 또는 12 개월 마다 점검
· 연료량 점검 (연료부족 경고등 점등시 즉시 주유)
- 가솔린 엔진, 디젤 엔진: 일일점검
· 연료 탱크 에어필터 점검(가솔린 엔진): 매 3만km 마다 점검
· 연료 필터 카트리지 점검 및 교환(디젤 엔진)
- 매 3만km 마다 점검 / 매 6만km 마다 교체
*차량의 연료필터 막힘에 의한 출력저하, 시동성 저하, 연료압력 이상등의 문제가 발생시 즉시 필터를 교체하십시오.
· 연료필터 물 배출(디젤 엔진): 일일점검
*경고등 점등 여부 확인
· 연료라인 및 연결부 누유 점검: 일일점검
· 연료호스, 연료 주입구 캡 점검: 일일점검
· 증발가스 호스 점검: 일일점검
· 각 진공호스 점검(가솔린, LPI 엔진): 매 15,000km마다 점검
· 에어클리너 필터 점검/교환
- 매 1만km 마다 점검
- 매 4만km 마다 교체
· 점화플러그 교환
[가솔린 엔진]
- 누우 2.0 CVVL: 매 16만km 마다 교체
- 감마 1.6 T-GDI: 매 7만km 마다 교환
[LPI 엔진]
- 누우 2.0 LPI: 매 16만km 마다 교체
· 캐니스터 점검
- 가솔린 엔진: 매 6만km 마다 점검
· 터보 측 진공호스 (인터쿨러, 인/아웃 호스, 에어 인테이크 호스) 손상 및 장착 상태(탈거 유·무) 점검(T-GDI)
- 가솔린 엔진(감마 1.6 T-GDI)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엔진 공회전시 떨림 점검: 일일점검
· 시동 불능 시(재시동 3회 이내 제한) 점검: 일일점검
· 냉각수량 점검 및 교환
- 일일점검
- 최초교환 : 20만km 또는 10년, 최초 교환후 매 4만km 또는 매2년 마다 교환
· 각종 오일 누유, 냉각장치의 누수 여부 점검: 일일점검
· 배터리 상태 점검: 일일점검
· 수동변속기 오일 점검: 매 6만km 마다 점검
· 자동변속기 오일 점검: 무점검·무교환
· 더블 클러치 변속기 (DCT) 오일 점검: 매 6만km 또는 48개월 마다 점검
· 브레이크/클러치(사양 적용시)액 점검: 일일점검 / 매 5만km마다 교환
· 타이어 공기압, 마모상태 점검: 일일점검
· 타이어 위치 교환: 매 1만km 마다 교체
· 브레이크 호스 및 라인의 누유, 파손 여부 점검: 매 2만km 마다 점검
·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조향계통 각 연결부, 기어박스, 부트 손상 여부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드라이브 샤프트와 부트 점검: 매 2만km 마다 점검
· 휠 너트의 조임 상태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배기 파이프(머플러) 청소 및 조임 상태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브레이크 페달 / 클러치 페달(사양 적용시) 유격 점검: 상태에 따라 수시 점검 및 조정
· 현가 장치 (볼트 및 너트 조임 토크)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로워암 볼 조인트 청소/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주차 브레이크 행정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도어 체커, 각 잠금장치, 각 힌지부 윤활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앞 바퀴 정렬 상태 점검: 일일점검 / 상태에 따라 수시 점검 및 조정
· 공조장치용 에어 필터 교환: 매 15,000km마다 교환
· 에어컨 냉매 점검: 매 12개월 마다 점검
· 엔진 연소실내 카본 퇴적 유무 점검: 매 2만km 마다 점검
※ 가솔린 엔진 연료 필터의 수명은 차량 수명과 동일하여 교체 및 점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 단, 사용한 연료의 품질과 운전 습관에 따라 필터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엔진 출력 저하, 엔진 부조, 시동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필터를 교체하십시오.
· LPI 차량의 연료계 누출 점검(냄새발생 유무)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① 레귤레이터 유니트 입·출구 연결부/본체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② 인젝터 입 · 출구 연결부/본체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③ 엔진룸내의 연료호스 및 어뎁터 입·출구 연결부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④ 연료라인 손상 여부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⑤ 멀티밸브 피드, 리턴 연결부 / 본체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⑥ 레귤레이터 피드, 리턴 연결부 / 본체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⑦ LPG 주입구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⑧ 긴급차단 밸브 입·출구 연결부/본체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⑨ 봄베 본체 용접부/연결부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⑩ 연료게이지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⑪ 충전밸브 연결부/본체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⑫ LPG 연료필터 점검: 일일점검 / 매 6만km 마다 점검
⑬ LPG 충진구 인렛필터 점검: 일일점검 / 매 6만km 마다 점검
*연료 품질에 따라 충진구 필터의 막힘이 권장 점검/교환 주기보다 조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충전시간이 현저히 길어질 경우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서비스협력사에서 점검 및 정비를 받으십시오.
· 레귤레이터 유니트 어셈블리 점검: 매 8만km 마다 점검
· 레귤레이터 유니트 내 컷솔밸브 플런저 작동 점검: 매 4만km 마다 점검
· 인젝터 어셈블리 점검: 매 8만km 마다 점검
· LPG 펌프 및 드라이버 점검: 매 1만km 마다 점검
· LPG 호스 및 연결부 가스 누설 및 손상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· LPG 솔레노이드 작동 점검: 일일점검 / 매 2만km 마다 점검
※ LPI 차량의 연료 계통은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매일 주행전 냄새 발생 유무를 점검하고 최소한 매2만km 마다 LPG 누설 점검 장비를 이용하여 누출 유무를 점검하십시오.
'자동차점검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아 자동차 점검주기 ) 2021 스팅어 마이스터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10 |
---|---|
기아 자동차 점검주기) 2020 the k9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09 |
기아 자동차 점검주기) 2020 3세대 k5 하이브리드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09 |
기아 자동차 점검주기) 2020 3세대 k5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08 |
기아 자동차 점검주기) 2020 레이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07 |
현대자동차 점검주기) 2015 투싼 ix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06 |
현대자동차 점검주기) 2016 그랜저 hg 하이브리드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06 |
현대자동차 점검주기) 2018 맥스크루즈 nc (가솔린 엔진) 교체/교환 주기 (0) | 2021.07.05 |